티스토리 뷰





걱정하지 마세요! 그것은 단지 윈도우의 정상적인 종료를 하지 않은 상태이거나 하드디스크의 오류로 인하여 부트섹터가 깨져서 일어난 오류입니다.
 
(하드 디스크으 케이블의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하시면서 해결하세요!
 
DISK BOOT FAILURE, INSERT SYSTEM DISK AND PRESS ENTER  에러가 나타나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보통은 하드디스크의 파티션 정보가 깨지거나 하였을 때 발생합니다.
 
해결의 방법은 복구 콘솔로 부팅을 하십시오.  물론 홈에디션의 CD는 충분합니다.
 
 
참고로 여기서의 D: 드라이브를 CD-ROM을 예로 든 것입니다.
 
1. 윈도 설치CD를 CD롬에 넣고 PC를 부팅합니다.  윈도우 설치 화면이 나올 때 F10 키를 누르면 복구 콘솔로 들어가는 창이 나타납니다.(타이밍을 맞추기 힘들면 아무키나 누르라 할 때 부터 계속해서 F10 키를 자주로 눌러주세요)
 
 
 
 
 
2. 컴퓨터에 깔려 있는 운영체제를 나타내고 로그온할 윈도우 설치를 선택하라는 질문이 나오면 윈도우 앞에 쓰여진  1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3. 윈도우 번호를 입력하였으면 관리자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administrator)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았으면 그냥 엔터 키
 
 

 
 
4. CD-ROM으로 이동하기 위하여 d: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고 D: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dir 명령줄 입력하고 엔터키
 
 
 
 
5. 명령 줄을 입력할 수 있는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러면  부트로더를 되살리기 위한 명령어 fixboot 와 fixmbr을 한가지 씩 순서대로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세요.
 
그리고 나타나는 물음에 y키를 누르시고 엔터키
 
 
 
 
 
 
6. 그리고 혹시 NTLDR 파일도 깨졌을지 모르니 다음의 명령 줄을 입력하세요.
 
먼저 C: 이동하기 위하여 C: 를 입력하고 엔터 키
 그리고 C:WINDOWS>copy D:i386ntldr  c:       엔터 키
 
그러면 ntldr 을 덮어쓸 것이지 묻게되는데 y키를 눌러 주세요.
 
 
7. 그 다음에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하여 ntdetect.com 파일도 복사를 하세요.
C:>copy f:i386ntdetect.com c:  엔터키
그러면 ntdetect.com 을 덮어쓸 것이지 묻게되는데 y키를 눌러 주세요.
 
 
 
 
이렇게 하면 깨어진 부트레코드를 살려 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간혹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pci.sys 라는 파일이 깨졌을 때는 다음의 명령줄을 이용하세요.
 
C:>expand f:i386pci.sy_ c:windowssystem32drivers /y  명령줄을 사용하게 되시면 운영체제 부팅 과정에서 커널을 메모리에 읽은 다음 드라이버를 불러오게될 때 드라이버를 인식하지 못해서 생기는 오류를 해결할 수있습니다.
 
 
 
 
이렇게 작업을 끝내시면 화려한 윈도우로의 부팅 로고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