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고 라인하르트


 
어렵게 곡을 얻었습니다.
Miner Swing
 
장고 라인하르트의 기타 소리
<개인 계정으로 박았습니다>

 
본명은 Jean-Baptiste Reinhardt.
1910. 1. 23 벨기에 리베르히즈~1953. 5. 16 프랑스 퐁텐블로.
기타 연주자.
참된 독창성을 지닌 유럽 재즈 음악가의 한 사람으로 평가된다. 집시 집안에서 태어난 라인하르트는 어린시절 프랑스와 벨기에를 떠돌아다니면서 바이올린·기타·밴조 연주를 배웠다. 1928년 이동차량 화재로 인해 왼손의 손가락 2개를 쓸 수 없게 되었지만 뛰어난 기타 솜씨에는 큰 타격을 입지 않았다. 1934년 바이올린 연주자 스테판 그라펠리와 '퀸테테 뒤 오트 클뤼브 드 프랑스'(Quintette du Hot Club de France)라는 그룹을 조직하여 공동 리더가 되었다. 이 그룹에서 발매한 레코드는 음악 애호가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1946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미국을 방문하여 듀크 엘링턴 오케스트라와 함께 순회 연주를 가졌다.
라인하르트는 생애 내내 1930년대 인기가 최고조에 달했던 스윙 양식으로 연주했다. 기타 주자들이 화음을 솔로로 연주하는 동안 선율을 즉흥적으로 연주하는 솔로 기타 주법을 도입했고, 이는 재즈에 가장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느린 속도에 의한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그의 즉흥연주는 기묘한 효과를 불러일으켰으며, 집시와 재즈 음악을 혼합한 것이었다. 그의 기타곡 가운데 〈구름 Nuages〉·〈Manoir des mes rêves〉는 관현악곡으로 편곡되기도 했다. 1961년 C. 들라니가 쓴 전기 〈장고 라인하르트 Django Reinhardt〉가 출판되었다.
 
 
다른 방법으로 연주한 이 곡이 더 신납니다.
쵸콜렛 OST중에 삽입되었던
Miner Swing...
Miner Swing


장고 라인하르트 음반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