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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ohemian Rhapsody - Queen Is this the real life is this just fantasy 이게 정말 현실일까 아니면 단지 환상일까 Caught in a landslide no escape from reality 마치 산사태속에 묻힌것처럼 현실로부터 벗어날수가 없어 Open your eyes look up to the skies and see 눈을뜨고 하늘을 올려다 봐 I'm just a poor boy I need no sympathy 난 그저 불쌍한 소년일 뿐이지 동정은 필요없어 Because I'm easy come easy go little high little low 왜냐면 나는 쉽게 왔다 쉽게 가고 고상하지도 않고 비천하지도 않게 Anyway the wind blows doesn't really matter to me to me 어디서 시련이 들어닥쳐도 내게 문제될 건 없어. 내게는 Mama just killed a man 어머니 방금 사람을 죽였어요 Put a gun against his head pulled my trigger now he's dead 그의 머리에 총을 들이대고 방아쇠를 당겼고 그는 이제 죽었어요 Mama life had just begun 어머니 삶이 이제 막 시작한 것 같은데 But now I've gone and thrown it all away 난 내 삶을 내팽개쳐 버린 거에요 Mama ooh didn't mean to make you cry 어머니, 당신을 울게하고 싶지는 않았어요 If I'm not back again this time 내가 이번에 돌아오지 못하더라도 Tomorrow carry on, carry on 앞으로도 꿋꿋이 살아가세요 As if nothing really matters 마치 아무 문제도 없는것처럼요 Too late My time has come 이젠 늦었어요 시간이 됐어요 Send shivers down my spine body's aching all the time 등줄기를 따라 소름이 끼쳐오고 육신이 항상 쑤셔와요 Good bye everybody I've got to go 모두들 안녕 이제 가야 해요 Gotta leave you all behind and face the truth 모두를 뒤로 하고 진실을 받아들여야 해요 Mama ooh I don't want to die 어머니, 전 죽고 싶지 않아요 I sometimes wish I`d never been born at all 때론 차라리 제가 아예 태어나지 않았기를 바라기도 해요 I see a litte silhouetto of a man 한 남자의 그림자가 보이는군요 Scaramouch scramouch will you do the Fandango 광대 스카라무쉬 스카라무쉬 판당고 춤을 추어 보지 않을래? Thunderbolt and lightning very very frightening me 천둥과 번개가 나를 아주 아주 두려움에 떨게해 Galileo, Galileo, Galileo, Galileo, Galileo figaro Magnifico 갈릴레오 갈릴레오 갈릴레오 갈릴레오 귀하신 몸 피가로 갈릴레오 But I'm just a poor boy and nobody loves me 난 그저 불쌍한 아이일 뿐이야 아무도 날 사랑하지 않아 He's just a poor boy from a poor family 이 아이는 가난한 집의 불쌍한 아이야 Spare him his life from this monstrosity 이 악몽에서 그의 목숨을 구해 주자구 Easy come easy go will you let me go 쉽게 왔다가 쉽게 가는 인생 날 보내주세요 Bismillah! no we will not let you go 절대로 안돼 널 보내 줄 수 없어 Let him go Bismillah! We will not let you go 그를 보내주세요 안돼! 널 보내 줄 수 없어 Let me go will not let you go 저를 제발 놓아 주세요 보내 줄 수 없어 Let me go will not let you go 날 보내 주세요 널 보내 줄 수 없어 Let him go No no no no no no no no 제발 보내 주세요 안돼 안돼 안돼 안돼 Mama mia mama mia mama mia let me go 어머니... 제발 절 좀 보내주세요 Beelzebub has a devil put aside for me for me for me 마왕께서 내게 악마를 준비해 놓으셨구나 So you think you can stone me spit in my eyes 당신이 어떻게 내게 돌을 던지고 침을 뱉을 수 있는거지? So you think you can love me leave me to die 날 사랑해놓고서 어떻게 죽도록 내 버려 둘수가 있는거야 Oh baby, can't do this to me Baby 내게 이럴 수는 없어요 Just gotta get out just gotta get outta here 나가야만 해 여기서 빠져 나가야만 해 Nothing really matters anyone can see 문제될 건 아무것도 없어 누구나 다 알고 있어 Nothing really matters 내게 문제될 건 아무것도 없어 Nothing really mattters to me anyway the wind blows 그 어디에서 어려움이 닥쳐와도 난 아무렇지도 않아
Queen 60년대 [Brian May(브라이언 메이, 기타)]가 팀 스타펠을 보컬리스트로하여 '1984'란 그룹을 결성하여 4년간의 소규모적인 활동을 벌이다가 제각기 대학 진학으로 인해 해산하고 대학을 졸업한후에 [Freddie Mercury(프레디 머큐리, 리드 보컬]를 새로 가입시켜 [Smile]이란 이름의 그룹을 결성하였다. 이때에 브라이언은 광고를 붙여 [Roger Taylor(로저 테일러)]를 드러머로 구하게 되면서 스타펠이 탈퇴하고 1970년 8월 프레디, 로저, 브라이언 세명이 모여 그룹 [Queen]을 만들게 되었다. 다른 아티스트들의 고난 속에서의 데뷰와는 달리 여유있고 화려하게 데뷰를 하게되는 [Queen(퀸)]은 핵심이 되는 멤버 프레디와 브라이언이 곡을 만들게 되는데 그들의 음악적 스타일은 멜로디 라인이 강하고 자극적이어서 특이한 자신들의 개성을 잘 나타내 주고 있다. 특히 프레디는 작곡 솜씨가 뛰어나고 4옥타브의 넓은 음역과 이색적이고 인상적인 스테이지 매너로 후에 [Queen]의 간판스타로 부상하게 됐다. 71년 2월, 오디션을 통하여 당시 전자공학 교사로 있던 [John Deacon(존 디콘, 베이스)]을 베이스주자로 맞아 들였다. 그들의 첫 데뷰 앨범과 싱글이 나온 것은 73년 7월의 일로서 앨범 [Queen]과 싱글 [Killer Queen]을 발표하게 되는데 이것은 당시 엔지니어인 로이 토마스 베이커와 프로듀서인 존 앤소니의 협조로 레코딩된 것이다. 이 데뷰 싱글은 74년 디스크지의 인기투표에서 프레디 머큐리를 아이버 노벨로 상을 획득하게 했다. 이들의 라이브 스테이지는 73년 11월 12일부터 3일간 이언 헌터의 록 그룹인 [Mott The Hoople]의 오프닝 밴드로 참여하면서 부터 시작됐다. 74년 2월 두번째 앨범인 [Queen Ⅱ]를 발표, 이때 부터 본격적인 프로 활동이 이뤄지게 됐으며 3월 한달 동안을 이언 헌터와 영국과 미국 전지역을 순회공연하면서 이들의 인기상승에 기반을 닦게 되었다. 그리고 [Queen Ⅱ] 앨범은 74년 9월 5일 프랑스의 카페 로얄에서 실버 디스크 상을 수상했으며 이 해 10월부터 세번째 영국 순회공연을 가져 라이브 스테이지를 많이 갖는 팀으로 알려지게 됐다. 11월말 제3집 앨범인 [Sheer Heart Attack]을 내놓고 동양으로 시선을 돌려 1975년 4월 19일부터 5월 1일까지 일본에서의 첫공연이자 동양권에서의 첫무대를 꾸미면서 7월에 4집 디스크 준비를 위해 릿지 농장에서 리허설을 가진 후 런던에 있는 스콜피오 스튜디오에서 레코딩에 착수했다. 이때부터 이들은 자신들의 독립된 스튜디오에대한 필요성을 느껴 [Queen Production]과 [Queen Music]등 두개의 회사를 설립하여 이들이 활동하는 근거지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같은 해 11월 네번째 영국공연을 가지면서 [A Night At The Opera]를 발표하는데 이 앨범은 특히 브라이언 메이가 거의 모든 악기를 연주하여 평론가들에게서 재즈 밴드 효과를 내는 메카트니 스타일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들이 본격적인 미국 시장에의 진출을 꾀하는 계기가 된 76년에는 뉴욕에서 이언 헌터의 솔로 앨범 [All American Alien Boy]의 제작에 참여하고는 76년 1월 27일부터 약 3개월간 전 미국 순회 공연을 가진것에 힘입어 [New Musical Express]지의 인기 투표에서 브리티쉬 스테이지 밴드 부분에 1위를 차지 하였고 싱글[Bohemian Rhapsody]가 역시 베스트 싱글 1위에 레코드 밀러지와 디스크지에서도 역시 1위의 싱글로 뽑혀 프레디에게 두번째 아이버 노벨로상이 수여되기에 이르렀으며 76년말 출반되는 6집 디스크 [A Day At The Races] 역시 앞서 낸 디스크와 마찬가지로 히트가 되어 이들의 디스크는 출반만 되면 히트가 되는 행운의 그룹으로 인식이 되어 버렸다. 1978년 들어서 그들은 자체의 사업성을 띤 메니지먼트 회사를 설립하고 사업에 열중하느라 약간의 공백기가 생겼으나 11월부터는 [Jazz] 앨범을 발표하고 다시 미국 순회공연에 나서는 등 자기 페이스를 찾기 시작했다. 해가 바뀌면서 3개월간의 유럽 전역을 도는 공연을 실시하고 1980년에는 그들 그룹 최초로 시도해 보는 영화의 사운드 트랙 앨범을 제작하게 된다. SF영화인 [Flash Gordon]의 음악은 상당한 수준의 예술성을 띠고 있어 많은 평론가나 매스컴으로부터 찬사를 받기도 하였다. 1981년 들어서자 [American Music Award]에서 싱글 [Another One Bits The Dust]가 최우수 싱글을 수상하고 처음으로 남미 공연을 갖는다. 이후부터 이들은 우주시대를 소재로 쓴 곡들이 많이 보이고 있으며, 로저 테일러는 [Fun In Space]란 솔로 앨범까지 내놓으면서 여유를 보이기도 했다. 한편 1981년 6월에는 처음으로 데이빗 보위와 합작으로 [Under Pressure]란 앨범을 파리와 뮌헨의 두군데 스튜디오를 왕래하면서 발표하고 뒤이어 두번째 남미 공연을 대 성황속에 마쳤다. 11월에 그들의 히트 곡 모음집인 [Queen Greatest Hits] 앨범을 팀 결성 10주년 기념으로 내놓았다. 1982년 봄 13번째 앨범 [Hot Space]를 발표했는데 이 앨범은 챠트 등장 5주만인 6월 26일자 빌보드 앨범 챠트 22위에 랭크되었고 싱글 커트된 [Body Language] 역시 챠트 등장 9주만인 같은 날자 히트 챠트 11위에 랭크되었다. 데뷰 때부터 화려하게 출발하여 발표하는 디스크마다 히트의 행렬이 줄을 잇고 연속되는 라이브 스테이지로 이들은 짧은 시일에 쉽게 세계의 스타덤에 오른 드문 경우이며 팀 구성 멤버가 모두 학사출신인 엘리트들로서 특히 브라이언은 지금도 박사학위 논문을 준비하고 있을 정도로 모든 방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세계적인 수퍼 그룹이다. 스포츠 중계 때마다 약방의 감초처럼 들리는 노래 [We are the Champions] 역시 이들이 부른 노래이다. [Queen]은 30 여년에 걸쳐 활동을 했지만 보컬인 [Freddie]의 죽음으로 더 이상 히트곡을 만들어내고 있지는 못하고 있다. 그래도 여전히 [Queen]의 노래들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Bohemian Rhapsody] 이 곡은 75년 발표된 앨범 [A Night at the Opera]에 실린 곡으로 [Queen]을 세계적인 슈퍼스타로 만들어준 곡이다. 살인을 저지른 주인공은 최종 재판을 앞두고 있다. 막 삶이 무엇인지 알 듯했던 그였지만 이젠 자신의 일에 상관없이 돌아가는 세상의 일들과 자신을 용서하지 않는 냉혹한 사회를 절감하며 모든 삶의 가치들은 이러한 그에게 있어 절대적이거나 진실로 중요하지 않았음을 느낀다. 마침내 서게 된 법정에서는 조그만 그림자의 실체에 불과한 인간들이 천둥 번개 같은 위압적 권위를 업고 그를 심판하려 한다. 이 허풍같은 놀음에 비웃어라도 주고 싶지만 갈릴레이처럼 법앞에 무력하고 피가로처럼 사회적 권위라곤 없는 자신의 존재는 그저 두려움 속에서 선처를 호소할 수 밖에 없는 처지이다. 결국 마왕에게 붙들린 것처럼 형벌에서 벋어날 수 없음을 깨닫고 그는 절규한다. 과연 당신들이 날 심판할 자격이 있느냐고 끝내는 이 괴로운 현실로부터 벗어나 버리길 갈망한다. 바알제불.. 성서에 등장하는 악한 세력의 제왕. 피가로.. 하층민으로 백작은 그의 약혼녀 수잔나에게 초야권을 행사하려 함. 갈릴레이.. 지동설을 주장했지만 법정의 권위에 억눌려 결국 자신의 이론을 부인함. 스카라무쉬.. 16-8세기 즉흥가면희극에 등장하는 겁많고 어리석은 허풍선이의 전형적 인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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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몸이 섬뜩해 짐을 느낍니다.
음악에 대한 이해가..
그림으로 더욱 선명해 지는군요...
Manijo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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