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적은 노력으로 삶을 바꾸어내는 비밀

어떤 사람이 우연하게도 천국과 지옥행 여행 티켓을 얻게 되었다.
그는 저승사자를 따라 지옥을 먼저 구경하게 되었다.

엄청난 고통으로 고생하는 이들을 상상하던 그는
지옥의 모습에 깜짝 놀랐다.
그곳엔 엄청난 진수성찬이 식탁 가득 차려져 있었고,
그곳의 사람들은 자유롭게 식사를 하는 중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광경을 자세히 살펴본 그는
그곳이 왜 지옥이라는 것인가를 알게 되었다.

사람들의 팔꿈치가 펴진 채로 굳어져 있어 산해진미를 앞에 두고
어떤 음식도 먹을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모두 딱딱하게 굳은 팔꿈치만을 원망하며
기아에 허덕이고 있었던 것이다.

그가 이번에는 천국을 방문하게 되었다.
그런데 지옥과 전혀 다를 바 없는 천국의 모습에 또 다시 깜짝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자세히 들여다본 그는 지옥과의 분명한 차이점을 알 수 있었다.

천국의 사람들 역시 지옥의 사람들과 똑같이
굳어진 팔꿈치를 가지고 있었지만
그들은 서로 주위 사람들에게 음식을 먹여주고 있었던 것이다.

지금 당신의 상황은 어떤가?
천국과 같은 상황을 앞에 두고 천국을 만들어가고 있는가
아니면 지옥을 만들어가고 있는가? 

당신에게 있어서 ‘굳어진 팔꿈치’ 와 같은 문제는 무엇인가?
당신도 혹시 ‘만약 팔꿈치가 펴진다면’ 이라는 조건을 내세워
자신의 어떤 문제가 해결되어야만 다른 무언가를 할 수 있을 거라,
남을 도울 수 있을 거라 착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바로 여기에 가장 적은 노력으로 삶을 바꾸어내는 비밀이 있다.
이것은 당신이 가진 관점 중에서 어떤 것을 살짝 바꾸어 놓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일일 수 있다.  

그럼으로써 얻어지는 효과는 때로 상상을 훨씬 뛰어넘을 만큼 클
수도 있다.
당신의 핸디캡과 장애가 어떤 것이든 간에, 그것이 나아지기를
기다리지 마라.

그것을 완전히 외면해버려도 안되겠지만 그것에 너무 집착해서는
곤란하다.
사실 대개의 경우에 그 작은 장애를 너무 과대평가 하고 있는 것이다.

세상 그 누구도 아무런 장애와 방해 없이 원하는 것을 얻었던 적은
없었다.
남의 일이 쉬워보일지 모르지만
이 세상에는 항상 온갖 장애와 방해물들이 존재한다.
우리는 그런 수많은 장애들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뛰어넘기 위해 살아있는 것이다.
이제 다시는 굳은 팔꿈치가 펴지기만을 기다리지 말라!
그 어떤 것에도 걸려 있을 필요가 없다.
원하는 그것을 향해 곧장 가도록 하라!

- 전용석, 아주 특별한 성공의 지혜 중에서 -

Enya-Only Time

댓글